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005_페이스북|Facebook|脸书_1 (한국어|Korean|韩语)

US stock introduction

by 경제적 자유 워너비 마미 파파 2021. 6. 23. 08:00

본문

구분 내용
티커 FB
회사 페이스북
섹터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산업 인터넷 컨텐트 & 인포메이션
국가 미국
시가총액 945B
주식수 11,647,002
주식배당률 N/A
홈페이지 investor.fb.com

기업소개

페이스북은 2004년 2월 4일 Mark Elliot Zuckerberg(마크 주커버그), Dustin Moskovitz, Chris R. Hughes, Andrew McCollum 및 Eduardo P. Saverin에 의해 설립되었으며 본사는 캘리포니아 주 멘로 파크에 있습니다.

 

 

Facebook, Inc.는 전 세계적인 소셜 네트워킹 회사로 모바일 장치, 개인용 컴퓨터, 가상 현실 헤드셋 및 가정용 장치를 통해 친구 및 가족과 연결하고 공유 할 수있는 Facebook, Instagram, Messenger, WhatsApp 및 Oculus 등 SNS 제품을 제공합니다.

Facebook: 사람들이 모바일 장치와 개인용 컴퓨터에서 서로 연결, 공유, 검색 및 통신

Instagram: 사진, 비디오 및 비공개 메시지를 공유하는 커뮤니티

Messenger WhatsApp: 사람들이 플랫폼과 장치를 통해 친구, 가족, 그룹 및 기업과 연결할 수있는 메시징 응용 프로그램

Oculus: 사람들이 언제 어디서나 연결 감을 느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증강 및 가상 현실 제품

 

 

페이스북의 순매출은 광고(98.5%)와 기타(1.5%)로, 광고 수익이 대부분을 차지하며, 지역적으로는 미국과 캐나다(45.6%), 유럽(23.8%), 아시아/태평양(21.8%) 순으로 수익이 발생합니다.

투자포인트

1) 안정적인 광고수익: 페이스북은 2020년 12월 기준 일간 사용자수 26억명, 월간사용자수 33억명을 보유하고 있는 세계 1등SNS 기업입니다. 즉 전세계 인구 79억명 중 43%가 매달 페이스북에 접속하는 셈입니다. 비즈니스계정이 약 2억개 있고 광고주가 1000만명 있습니다. 페이스북의 월간 사용자 추이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고 광고수익도 비례하여 안정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2) 가상현실(VR) 및 증강현실(AR): 가상현실은 Virtual Reality로 그래픽을 통해 현실이 아닌 가상의 환경을 만들어 현실처럼 느끼게 해주는기술이고 증강현실은 Augmented Reality로 현세계에 가상의 물체나 그래픽을 겹쳐 보여주는 기술입니다.

페이스북은 가상현실 VR 헤드셋 오큘러스 퀘스트2을 2020년에 판매 시작했고 폭발적인 반응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가상현실 헤드셋으로 게임, 홈트레이닝 등을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지구 반대쪽에 있는 온라인 친구와 커피한잔의 여유도 부릴 수 있습니다.

또한, 2020년 기준 전년 대비 페이스북은 플랫폼 상에서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 콘텐츠 검색량이 전년 대비 44%, 관련 그룹 회원 수가 74% 각각 증가했다고 밝혀 미래성장동력으로 선보이고 있습니다.

 

3) Facebook Shop: 2020년 5월 페이스북 CEO 마크 저커버그 페이스북은 라이브 스트리밍을 통해 "소상공인들이 플랫폼 안에서 온라인 상점을 무료로 쉽게 생성할 수 있는 페이스북 샵(Facebook Shops)을 런칭했습니다. 페이스북 샵을 이용하면 판매자는 페이스북 페이지 또는 인스타그램 프로필, 스토리 등에 제품을 등록할 수 있다. 구매자는 페이스북 안에서 판매자에게 메시지를 보내고 제품을 결제할 수 있으며, 배송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페이스북 및 인스타그램 라이브 스트리밍에서 제품에 태그를 지정하는 기능도 지원되고 태그를 클릭하면 제품 주문 페이지로 이동하는 식이다. 복잡한 설정이나 준비 없이 페이스북 생태계 내에서 상품 목록을 작성하고 홍보, 판매, 배송, AS까지 모두 가능하게 만든 서비스다. 페이스북은 30억명의 사용자를 바탕으로 커머스 사업에 진출하면서 추가적인 광고 및 수수료 수익을 가져가는 모델을 구상하고 있습니다.

과거 매출추이

페이스북은 SNS을 통한 광고수익으로 안정적인 성장을 보이고 있고 최근 5년간 평균 37%의 성장을 하고 있다.

l  Trailing 12 Months: 직전12개월 합산

l  Quarterly: 분기실적

l  YoY Quaterly Growth: 전년동기비 성장률

과거 EPS추이

매출성장에 집중하여 EPS는 2013년까지 부진했지만 최근 5년간 평균 47%의 성장을 하고 있다

l  EPS: Earning Per Share의 약자로 주당순이익을 나타남

장래 매출,이익 추이

20년 어려운 상황에도 영향 없이 고성장을 유지했고 향후 3년 매출은 연평균 23%, 이익은 21%, EPS는 21% 성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페이스북은 배당 안하는 것이 아쉽지만 고성장을 유지하기 위하여 배당하는 대신 잉여금을 재투자하고 있다.

주가추이와 목표주가

목표주가 관련 월가 애널리스트 평균은 387.03$ (최고가 460$, 최저가 275$)를 제시하고 있고 17.4%의 상승여력을 보여주고 있고 전체 평가자 34명 중 29명이 강력매수 의견을 주고 있습니다. (21년6월20일 기준)

헷지펀드의 경우, 보유주식수는 지난 분기보다 5M주 증가했습니다.


투자판단은 자신의 몫이지만 투자에 유익한 정보가 되길…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