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내용 |
티커 | BABA |
회사 | 알리바바 그룹 홀딩스 |
섹터 | 임의소비재 |
산업 | 인터넷리테일 |
국가 | 중국 |
시가총액 | 558.02B |
주식수 | 11,070,012 |
주식배당률 | N/A |
홈페이지 | www.alibabagroup.com |
알리바바는 1999년 6월 28일 Chung Tsai와 Yun Ma가 설립했으며 본사는 중국 항저우에 있습니다.
알리바바는 주로 소매 및 도매상에게 온라인 및 모바일에서 전자상거래 서비스를 제공하고 핵심 커머스(85%), 클라우드 컴퓨팅(7%), 디지털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7%), 및 혁신 이니셔티브 및 기타(1%) 등 사업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핵심 커머스 부문: 소매 및 도매에서 운영하는 플랫폼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타오바오(Taobao), 티몰(Tmall) 등 유명 쇼핑몰을 운영하여 광고 및 수수료로 수익 창출하고 있고 세계 및 중국 최대 온라인 및 모바일 상거래 기업입니다. 이외에도 제약 및 의료 제품을 위한 인터넷 플랫폼 Alibaba Health, 수익 창출 플랫폼인 알리마마(Alimama), 온라인 도매를 위한 1688.com 및 Alibaba.com, 소매를 위한 알리익스프레스, 전자 상거래 플랫폼인 Lazada, 수입 전자상거래 플랫폼 티몰글로벌, 디지털 소싱 플랫폼인 Lingshoutong, 물류 서비스 플랫폼 인 Cainiao 네트워크, 배달 및 지역 서비스 플랫폼인 Ele.me, 레스토랑 및 지역 서비스 가이드 플랫폼인 Koubei, 온라인 여행 플랫폼 Fliggy 등 다양한 형태의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클라우드 컴퓨팅 부문: 탄력적 컴퓨팅, 데이터베이스, 스토리지 및 콘텐츠 전달 네트워크, 대규모 컴퓨팅, 보안, 관리 및 애플리케이션, 빅 데이터 분석, 기계 학습 플랫폼, 사물인터넷 및 다양한 산업의 기업에 제공되는 기타 서비스를 제공하는 알리바바 클라우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디지털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부문: 영화, 텔레비전 시리즈, 버라이어티 쇼, 애니메이션 및 기타 비디오 콘텐츠를 제작하고 온라인 비디오 플랫폼인 Youku를 운영합니다. Youku는 온라인 비디오, 영화, 라이브 이벤트, 뉴스 피드, 문학, 음악 등을 제공합니다.
혁신 이니셔티브 및 기타 부문: 모바일 디지털 지도, 내비게이션, 실시간 교통 정보 앱인 Amap, 비즈니스 효율성 앱인 DingTalk, AI 기반 스마트 스피커 Tmall Genie 등과 같은 비즈니스가 포함됩니다.
1) 안정적인 전자상거래 서비스: 알리바바는 중국 전자상거래 시장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고 광고수익과 수수료를 통하여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하고 있습니다.
또한, 중국 전자상거래 시장은 연간 18% 성장의 고성장을 이루고 있어서 알리바바의 매출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이고 2022년까지 중국 전체 인구의 70%가 온라인 쇼핑을 하게 되어 시장 잠재력도 아주 큽니다.
2) 클라우드 서비스: 알리바바 클라우드 서비스는 2020년 전세계 3위, 아시아 1위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또한, 알리바바 클라우드는 교육 클라우드 부문에서 세계 시장 점유율 24.3%를 기록하며 1위 업체로 등극했습니다.
알리바바 클라우드는 중국 시장점유율의 40%이상을 차지하는 1위 기업이고 연평균 30% 성장하는 중국 클라우드 시장 성장세에 따라 급격한 매출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3) 사업다각화: 알리바바는 이커머스, 클라우드 컴퓨팅외에도 엔터테인먼트, 핀테크, 물류사업, 헬스케어 등 사업을 다각화하고 있고 온라인을 연계한 오프라인 마켓으로도 진출하고 있음으로 미래성장동력은 지속될 것입니다.
알리바바는 온라인 및 모바일 전자상거래를 통한 안정적인 성장을 보이고 있고 최근 5년간 평균 45%의 성장을 하고 있다.
l Trailing 12 Months: 직전12개월 합산
l Quarterly: 분기실적
l YoY Quaterly Growth: 전년동기비 성장률
EPS는 매출과 유사한 패턴을 보이고 있고 최근 5년간 연평균 15%의 성장을 했습니다.
l EPS: Earning Per Share의 약자로 주당순이익을 나타남
20년 어려운 상황에도 영향 없이 고성장을 유지했고 향후 3년 매출은 연평균 30%, 이익은 6%, EPS는 1.4% 성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목표주가 관련 월가 애널리스트 평균은 290.82$ (최고가 350$, 최저가 192$)를 제시하고 있고 37.11%의 상승여력을 보여주고 있고 전체 평가자 24명 중 22명이 강력매수 의견을 주고 있습니다. (21년7월18일 기준)
헷지펀드의 경우, 보유주식수는 지난 분기보다 7.8M주 증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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