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내용 |
티커 | NVDA |
회사 | 엔비디아 |
섹터 | 기술 |
산업 | 반도체 |
국가 | 미국 |
시가총액 | 503.64B |
주식수 | 9,190,846 |
주식배당률 | 0.10% |
홈페이지 | www.nvidia.com |
엔비디아는 1993년 1월 Jen Hsun Huang, Chris A. Malachowsky 및 Curtis R. Priem에 의해 설립되었으며 본사는 캘리포니아 주 산타 클라라에 있습니다.
엔비디아는 컴퓨터 그래픽 프로세서, 칩셋 및 관련 멀티미디어 소프트웨어의 설계 및 제조가 주 사업영역이고 게임, 데이터 센터 및 자동차 시장에서 사용되며 그래픽 처리 장치 (GPU), 컴퓨팅 및 네트워크 2개 사업 부문으로 구분됩니다.
GPU 부문: 게임 및 PC 용 GeForce GPU, GeForce NOW 게임 스트리밍 서비스 및 관련 인프라, 게임 플랫폼 용 솔루션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디자이너를 위한 Quadro, AI 데이터 과학자 및 빅데이터 연구원을 위한 Tesla 및 DGX, 클라우드 기반 비주얼 컴퓨팅 사용자를 위한 GRID 등을 제공합니다.
컴퓨팅 및 네트워크 부문: 전체 컴퓨터를 단일 칩에 통합하고 GPU 및 멀티 코어 CPU를 통합하여 로봇 공학, 드론, 자동차 자율주행은 물론 콘솔과 모바일 게임 및 엔터테인먼트 장치를 위한 슈퍼 컴퓨팅을 구동하고 데이터 센터 플랫폼 및 시스템을 제공합니다.
엔비디아의 고객은 장비 제조업체, 시스템 빌더, 애드 인 보드 제조업체, 소매 업체 / 유통 업체, 인터넷 및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 업체, 자동차 제조 업체 및 Tier-1 자동차 공급 업체, 매핑 회사, 신생 기업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엔비디아는 주로 데이터 센터 및 게이밍에서 매출을 창출하고 있고 2021년 2분기 기준으로 각각 전체 매출의 43%와 45%를 차지하고 데이터센터의 매출이 최초로 게이밍 부문 매출을 초과 했습니다.
1) 게이밍 GPU: 엔비디아를 대표하는 GeForce 시리즈, 즉 GPU는 단순 연산을 다발적으로 처리하는데 유리하여 게임 속 수많은 화소의 색과 밝기를 동시에 조절하는데 유리합니다. 게임시장이 매년 평균 9% 꾸준한 성장세를 보임에 따라 PC와 콘솔 영역에서 엔비디아의 GPU 매출도 연동되어 안정적인 성장을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2021년 2분기 매출은 16.5 억 달러로 전분기 대비 24 % 전년 동기 대비 26 % 증가했고 GeForce NOW를 Chromebook으로 확장하여 수백만 명의 사용자가 클라우드에서 게임이 가능하게 한 것이 매출증가에 기여했습니다.
게임에 활용되는 dGPU 시장에서 엔비디아의 점유율은 다른 경쟁자와 비교했을 때도 시장점유율이 약 80%로 독보적으로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2) 데이터 센터: 엔비디아는 GPU를 데이터센터에 맞게 설계하고 운영할 수 있는 자체 플랫폼 및 솔루션을 개발했고 데이터센터의 서버와 스토리지 간의 네트워크 기술을 만드는 Mellanox를 인수하면서 데이터센터 핵심 기술을 확보했습니다. 이러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기존 제품보다 7배 성능이 뛰어난 NVIDIA A100 Tensor Core GPU를 출시하여 공급계약을 따내고 있고 특히 2021년 2분기 매출은 17 억 5 천만 달러로 전분기 대비 54 % 전년 동기 대비 167 % 증가했습니다.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은 데이터이고 그의 중심에서는 클라우드 서비스가 있습니다. 이로 인해 데이터센터에 대한 확충이 필요하고 2030년에는 현재의 2배로 성장되어 있을 것으로 예측되고 있으므로 엔비디아의 데이터센터 사업영역도 수혜 받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3) 미래성장산업: 자동화는 아직 비중이 작지만 메르세데스-벤츠와 함께 2024 년부터 NVIDIA DRIVE AV 자율 주행 소프트웨어와 NVIDIA AGX Orin AV 컴퓨터를 기반으로 하는 새로운 소프트웨어 정의 차량 아키텍처를 2024 년부터 라인업의 모든 차량에 통합한다고 발표하여 전망이 밝은 전기차 시장에서 도약을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그외에 로봇 공학, 인공지능, 드론 등 다양한 4차산업혁명 관련 분야에서도 연구개발을 아까지 않고 있습니다.
엔비디아는 게이밍 부분과 데이터센터를 통한 안정적인 성장을 보이고 있고 최근 5년간 평균 30%의 성장을 하고 있다.
l Trailing 12 Months: 직전12개월 합산
l Quarterly: 분기실적
l YoY Quaterly Growth: 전년동기비 성장률
EPS는 매출과 유사한 패턴을 보이고 있고 최근 5년간 연평균 10%의 성장을 했습니다.
l EPS: Earning Per Share의 약자로 주당순이익을 나타남
20년 어려운 상황에도 영향 없이 고성장을 유지했고 향후 3년 매출은 연평균 22%, 이익은 31%, EPS는 35% 성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특히, 이익과 EPS는 폭발적인 성장을 할 것입니다.
목표주가 관련 월가 애널리스트 평균은 762.96$ (최고가 1000$, 최저가 600$)를 제시하고 있고 6.90%의 하락여력을 보여주고 있고 전체 평가자 29명 중 28명이 강력매수 의견을 주고 있습니다. (21년7월6일 기준)
헷지펀드의 경우, 보유주식수는 지난 분기보다 1.2M주 감소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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