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002_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微软_1 (한국어|Korean|韩语)

US stock introduction

by 경제적 자유 워너비 마미 파파 2021. 6. 8. 23:43

본문

 

구분 내용
티커 MSFT
회사 마이크로소프트
섹터 기술
산업 소프트웨어
국가 미국
시가총액 1860B
주식수 19,343,939
주식배당률 1.00%
홈페이지 www.microsoft.com

기업소개

마이크로소프트는 1975 게이츠와 엘런이 인터프리터 개발하여 판매하기 위해 설립되었으며 본사는 워싱턴 레드몬드에 있습니다.

l  1982: 1987년까지 사용했던 마이크로소프트의 로고는 'blibbet'

l  1987: 2012 마이크로소프트가 로고를 바꾸기 전까지 사용했던 우리에게 가장 친숙한 로고 'Pac-Man'

l  2012스티브 잡스의 애플이 스마트 혁명을 일으키며 마이크로소프트는 시대에 부응하기 위해 '윈도우폰' 등을 내놓으며 2012 현재의 로고로 바꾼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윈도우 운영체제(OS) MS오피스, 클라우드 서비스, 데스크탑&서버 관리 도구, 비즈니스 솔루션, 소프트웨어 개발 도구 뿐만 아니라 PC와 태블릿 등의 디바이스, 비디오 게임(Xbox), 게이밍/엔터테인먼트 콘텐츠까지 개발하는, 세계 최대의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글로벌 기업입니다. 2014년 후에 현재 CEO인 사티아 나델라의 리딩하에 글라우드(Azure)와 구독형 소프트웨어 결제 시스템(Microsoft 365)을 도입함으로 제2의 도약을 하고 있습니다.

 

기술 발전에 따라 다양한 디바이스와 플랫폼, 서비스가 등장하면서 이전에는 PC를 통해서만 작업하던 유저들이 비용을 지불하지 않거나 적은 비용으로 필요한 기능들을 이용할 수 있게 되었고 마이크로소프트사가 진행하는 비즈니스들 중 다수가 진입 장벽이 낮아,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개발하는 것이 경쟁력 유지에 있어 중요합니다.

사업지역은 북미와 남미, 유럽, 인도, 중동, 중국, 홍콩, 대만, 호주 등으로 세계 대부분 지역에서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으로 해외매출에 대한 의존도가 높습니다. 세계 3 네트워크 하나이고 아마존의 AWS 대비 2.5, Google 대비 7 수의 데이터센터 지역 확보 중이며 중국 본토에서 최초의 다국적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투자포인트

1) 사업분산으로 안정적인 성장: 생산성 및 비즈니스 환경, 클라우드, 개인 컴퓨팅 등 3가지 주요 사업영역이 각각 전체 매출의 1/3씩 점유하여 균형 성장을 이루고 있습니다.

 

2) 고성장 마진: 클라우드 서비스 Azure의 높은 시장점유율 및 성장성으로 아마존 AWS 다음으로 2위를 하고 있고 매년 50 – 100%의 고성장을 하고 있고 다양한 소프트웨어의 구독 서비스도 안정적인 현금흐름 창출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은 데이터이고 그의 중심에서는 클라우드 서비스가 있습니다. 이로 인해 데이터센터에 대한 확충이 필요하고 2030년에는 현재의 2배로 성장되어 있을 것으로 예측되고 있습니다.

3) 주주 친화적: 마이크로소프트는 현재 성장세가 둔화되었지만 매년 꾸준히 잉여금으로 자사주 매입으로 주가 상승시키고 배당금을 17년째 매년 상향하여 주주환원을 하고 있습니다.

| 자사주매입하면 시중 유통 주식 갯수가 감소하여 주당가격이 상승하는 효과가 발생합니다

과거 매출추이

마이크로소프트의 생산성 및 비즈니스 환경, 클라우드, 개인 컴퓨팅 등 3가지 주요 사업영역의 분산으로 인해 안정적인 성장을 보이고 있고 최근 5년간 평균 9%의 성장을 하고 있다.

l  Trailing 12 Months: 직전12개월 합산

l  Quarterly: 분기실적

l  YoY Quaterly Growth: 전년동기비 성장률

과거 EPS추이

EPS도 매출성장과 유사한 매턴을 보이고 최근 5년간 평균 43%의 성장을 하고 있다

l  EPS: Earning Per Share의 약자로 주당순이익을 나타남

장래 매출,이익 추이

21년에는 기저효과로 향후 3년 매출은 연평균 13%, 이익은 17%, EPS18% 성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주가추이와 목표주가

목표주가 관련 월가 애널리스트 평균은 297.96$ (최고가 340$, 최저가 270$)를 제시하고 있고 17.6%의 상승여력을 보여주고 있고 전체 평가자 26명 모두 매수 의견을 주고 있습니다. (2169일 기준)

헷지펀드의 경우, 보유주식수는 지난 분기보다 5M주 증가했습니다.


투자판단은 자신의 몫이지만 투자에 유익한 정보가 되길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